안녕하세요? 삶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Practical Life Tips '유삶정' 입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 계곡 여행이 가능한 곳을 소개하는 시간.
이번 포스팅은 양평 지역의 계곡입니다.
중원계곡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에메랄드빛 맑은 물과 경사가 완만하여 아이들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무료주차장, 매점, 공용화장실이 깔끔해서 이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텐트와 취사는 불가능하나 돗자리는 펴고 물놀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중원폭포를 볼 수 있는 중원산 등산로는 나무데크길로 마련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벽계구곡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노문리
통방산 삼태골에서 발원하여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계곡으로 폭이 넓고 수심이 얕으며, 곳곳에 천연 수영장 모양의 계곡이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하네요. 가족 피서지로서 좋겠죠? 곳곳에 깊은소와 작은 폭포들이 이어져 노문8경의 하나라고 합니다. 텐트를 칠 수도 있고 낚시나 통발로 물고기 잡이를 즐길 수 있으며, 주변 카페나 식당을 이용하면서 즐기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용문산계곡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515-2
용문산 관광단지와 함께하는 계곡으로, 용문사와 울창한 숲, 용문산 등산 등 관광단지의 볼거리를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와 놀이시설도 있고 야영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경기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도 있고, 덕촌교일대 하류지역에서는 물고기, 다슬기 잡기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네요.
사나사계곡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사나사는 절 이름입니다. 신라시대 만들어진 절로 조계종이란 이름을 처음 썼으며, 원증국사탑 등 로겨시대 유적이 많다고 합니다. 맑은 물과 숲이 어우러진 곳으로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텐트,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주변에 식당이 많기 때문에 식당에서 식사를 하시면서 계곡을 즐기시거나 돗자리를 펴고 도시락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양평에 가족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계곡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각 계곡마다 특색이 있으니, 취향에 맞춰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양평에서 행복한 여행과 힐링 되세요~
추가로 좋은 곳이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가 가능한 계곡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